페이스북 광고 보고서를 통한 캠페인 최적화 > 마케팅칼럼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마케팅칼럼

마케팅칼럼

페이스북 광고 보고서를 통한 캠페인 최적화

Written by 김선아매니저
Last updated 19-11-21 15:29

안녕하세요. 데이터 기반 통합 마케팅 전문 에이전시, 제이커브인터렉티브입니다.

오늘의 주제는 페이스북 광고 보고서를 통한 캠페인 최적화입니다.



페이스북 광고를 최적화하기 위해선 캠페인 결과를 측정하고 평가하는 방법을 아는 것이 중요합니다. 페이스북 광고 보고서를 통해 캠페인 실적과 최적화에 필요한 항목을 알 수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다음 질문들에 대한 해답을 다룹니다.



페이스북 광고 캠페인 결과는 어디에서 볼 수 있나요?

결과를 추적하고, 광고 캠페인을 최적화하는 방법은 무엇인가요?

정기적으로 검토해야 하는 캠페인 지표는 무엇인가요?


페이스북광고 관리자

페이스북 광고 관리자에서 날짜, 목표 등을 기준으로 광고를 정렬할 수 있습니다. 모든 캠페인을 "확대"하여 개별 광고세트와 광고의 실적까지 측정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방법으로 캠페인을 필터링하면 정확한 지표를 찾을 수 있습니다.



광고 관리자에서 캠페인 탭을 보면 클릭 당 비용, 전환 당 비용, 노출 수, 특정 링크 클릭 수 등 항목이 포함된 보고서 테이블이 나타납니다. 여기서 모든 캠페인 실적에 대한 개요를 얻을 수 있습니다. 캠페인 이름 앞의 확인란을 클릭하여 캠페인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다음으로 광고 세트 및 광고 탭으로 이동하여 개별 단위의 실적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보고서 기반 광고 최적화

지속적으로 캠페인을 조정하며 ROI를 개선하는 것이 성공적인 페이스북 광고 최적화의 열쇠입니다. 언제, 어떤 것을 조정해야 할지는 페이스북 광고 보고서를 통해 알 수 있습니다. 이제 가장 효과적인 페이스북 광고 최적화 방법 세 가지를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페이스북 광고 최적화 1: 광고 빈도수 통제

캠페인 지표 중 빈도는 사용자들이 평균적으로 광고를 본 횟수입니다. 광고 빈도가 캠페인의 클릭률, 클릭 당 비용 및 전환 당 비용에 미치는 영향을 분석한 결과, 사람들은 같은 광고를 많이 볼수록 지루함을 느낍니다.




타겟이 당신의 광고를 4번 이상 본 이후에는 클릭 당 비용이 크게 증가합니다. 광고 빈도를 확인하려면 광고 관리자에서 캠페인을 클릭하고, 보고서 섹션에서 게재 보기를 선택하세요. 이제 광고 빈도가 표시된 항목이 나타납니다.




광고 빈도가 3을 초과하면 광고를 잠시 중단하고 메시지나 레이아웃을 달리하여 새로운 광고를 만드는 것이 좋습니다. 아니면 새로운 타겟을 대상으로 광고를 시작할 수도 있죠.




페이스북 광고 최적화 2: 광고 게재 위치 최적화

페이스북 광고는 현재 10개 이상의 광고 개제 위치를 지원합니다.



페이스북

1. 데스크톱 뉴스피드

2. 모바일 뉴스피드

3. 오른쪽 칼럼

4. 인스턴트 아티클

5. 인스트림 동영상

6. 추천 동영상



인스타그램

1. 피드

2. 인스타그램 스토리



오디언스 네트워크

1. 네이티브, 배너 및 삽입

2. 인스트림 동영상

3. 보상형 동영상



메신저

1. 홈

2. 스폰서 메시지



현실적으로 이런 모든 곳에 광고를 게재할 순 없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페이스북광고 보고서를 보고 실적이 좋은 게재 위치를 찾아야 합니다. 광고 관리자에 로그인하고 분석 메뉴를 사용하여 노출 위치 별로 캠페인을 분석하세요. 실적이 훌륭한 광고 게재 위치를 찾은 후에는 캠페인을 최적화하세요.



실적이 우수한 광고 게재 위치의 입찰가를 높이세요. 특정 광고 위치의 성과가 저조하면 광고 세트에서 삭제하세요. 현재 광고 게재 위치에서 예상한 결과를 얻지 못했다면, 다른 게재 위치에서 시도해 보세요.




페이스북광고 최적화 3: 자동 최적화 규칙 설정

페이스북 광고 관리자에서 자동 최적화 규칙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이 기능은 페이스북에서 광고를 진행하는 모든 사람에게 무료로 제공됩니다. 규칙 조건이 충족되면 아래 네 가지가 자동으로 발생합니다.



캠페인, 광고 세트 또는 광고 설정 끄기

광고 관리자에게 알림 보내기

예산 조정(일일 예산 또는 총예산)

수동 입찰가 조정




페이스북 자동 최적화 규칙 설정 방법

1. 페이스북 광고 관리자로 이동

2. 하나 이상의 캠페인/광고 세트/광고 선택

3. 우측 메뉴에서 “편집” 아이콘 클릭

4. “규칙 만들기” 버튼 클릭

5. 자동 규칙 조건을 설정



자동 최적화 규칙을 통해 도달 수가 5인 광고를 일시 중지하거나, 결과 당 비용이 높은 광고 세트의 입찰가를 낮출 수 있습니다. 캠페인 당 하나의 규칙 관리 도구를 사용하여 문제가 발생하지 않도록 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런 방법들로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개선하며 최적화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페이스북 광고 캠페인 최적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페이스북 광고에 대해 더 알아보고 싶으시거나 광고 대행을 원하시는 분들은 제이커브인터렉티브로 연락 주세요 :D

이 칼럼이 도움이 되었나요?

인스타그램 인기게시물 노출을 위한 알고리즘 이해

 인스타그램 인기게시물 노출을 위한 알고리즘 이해안녕하세요. 인...

자세히 보기
247197fc08e7ec2980b725100dbdbfb4_1660898423_0272.png

디지털 마케팅에서 꼭 알아야 할 핵심 공식 12가지

 안녕하세요! 디지털 마케팅 전문 제이커브인터렉티브입니다.�...

자세히 보기
7707a5dabb6722430529904533bac317_1660812614_1942.png

제이커브인터렉티브 '혁신성장형 벤처기업인증' 획득

 안녕하세요 기쁜 소식을 들고 온 제이커브인터렉티브입니다. ...

자세히 보기
166e32b45c8380b11ccd7df89a5e912d_1646016934_7893.png

제이커브인터렉티브 자사 브랜드 ‘NOBB’, 상표등록 완료

 안녕하세요 제이커브인터렉티브입니다 :)제이커브가 브랜드 상표등...

자세히 보기
873f5f970ca207a5364f8417e2386975_1645168583_7654.jpg

온라인 마케팅, 제대로 배울 수 있는 아나키 강의

안녕하세요!통합 마케팅 에이전시 제이커브인터렉티브입니다 :)오랫동안 기다려온...

자세히 보기
297a1dea14ef459648f1057d3dc49096_1643335004_6567.jpg

구글 광고, 이렇게 해보세요 | 마케팅 대행사 제이커브인터렉티브

 유튜브가 전세계적 대세로 자리 잡으면서 유튜브 광고 관련 문의...

자세히 보기
dec5346a68e7396b7808659eea09c198_1642484592_7987.jpg

제이커브인터렉티브, 고객관리 프로그램 'CRMPRO' 개발

안녕하세요 제이커브인터렉티브입니다 :)이번 소식은 CPA 광고에 최적화된 솔루션이...

자세히 보기

제이커브인터렉티브 기업부설연구소 설립

안녕하세요 제이커브인터렉티브입니다 :)제이커브의 장점은 뭐다? 애드테크다!애드테크...

자세히 보기

유튜브까지 섭렵한 마케팅 전문가집단 '제이커브인터렉티브'

안녕하세요 제이커브인터렉티브입니다 :)저희 제이커브가 본격적으로 콘텐츠 분야 사업...

자세히 보기

마이인플루언서 론칭

안녕하세요 제이커브인터렉티브입니다 :)오늘은 많은 분들에게 꿀팁이 될 수 있는 좋...

자세히 보기

마케팅 퍼널이란 무엇인가? (1)

만약 여러분이 브랜드 마케팅 퍼널 속에 있다고 하면 믿으시겠습니까?여러분뿐만 아...

자세히 보기

퍼미션 마케팅, 어떻게 해야 제대로 할 수 있을까?

퍼미션 마케팅, 어떻게 해야 제대로 할 수 있을까? 최근들어 ...

자세히 보기

주식 CPA 대행사 퍼미션, DB 마케팅은 제이커브로

주식 CPA 퍼미션 DB 마케팅 전문 광고 대행사 제이커브 인터렉티브입니다.유사...

자세히 보기

CPA 광고 마케팅, 대행사 선정 시 꼭! 알아야 할 부분

최근 코로나 이슈로 인해 광고주분들의 광고비 부담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이런 문...

자세히 보기

스마트스토어, 내게 맞는 키워드 발굴하는 법

안녕하세요. 마케팅 비전공자이자 10년차 광고대행사 마케터로 생활하고 있는 초짜 ...

자세히 보기

회원로그인


그누보드5
Copyright © http://j-curve.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