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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스타그램마케팅 : 인스타그램쇼핑 가이드

Written by 김선아매니저
Last updated 19-11-15 12:02

인스타그램 쇼핑 가이드

안녕하세요. 데이터 기반 통합 마케팅 전문 에이전시, 제이커브 인터렉티브입니다.

오늘은 인스타그램 쇼핑을 활용하는 방법을 설명하겠습니다.



Glossier는 4년 만에 10억 달러의 매출을 자랑하는 온라인 화장품 브랜드로 자리 잡았습니다. 이 회사의 성공 비결은 인스타그램 쇼핑입니다. 온라인 쇼핑을 하는 사람의 70%가 인스타그램 앱을 사용합니다. 그래서 Glossier의 CEO인 Emily Weiss는 잠재 고객을 확보하기 위해 인스타그램을 시작했습니다.



인스타그램은 소비자가 제품을 직접 구매할 수 있는 새로운 기능을 추가했습니다. 고급 패션 브랜드는 인스타그램에 의류 컬렉션을 출시하고, 플랫폼에 제품 사용법을 제공합니다. 인스타그램은 고객의 관심을 끌기 좋은 채널이며, 인스타그램 쇼핑은 훌륭한 마케팅 수단입니다.




인스타그램 쇼핑 기능이란?

인스타그램 쇼핑을 통해 고객은 앱에서 직접 구매할 수 있습니다. 제품 이름, 가격 및 구매 링크가 포함된 사진을 업로드하고 제품을 태그 하세요. 타깃 고객이 35세 미만이라면 인스타그램을 사용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인스타그램 쇼핑을 설정하는 방법

1. 비즈니스 계정 만들기

2. 카탈로그 구성

3. 인내심을 가지기

4. 이미지 / 비디오 업로드

5. 공유




1. 비즈니스 계정을 만드세요

인스타그램 설정 가이드는 비즈니스가 대상인지 확인하는 체크 리스트를 제공합니다. 회사의 위치와 실제로 전자 상거래에서 상품을 판매하는지 확인이 가능해야 합니다. 인스타그램 비즈니스 계정이 페이스북에 연결되어 있어야 합니다. 두 계정을 연결하려면 인스타그램을 열고 '설정'을 탭 한 다음 '계정'을 탭하고 '연결된 계정’ 섹션을 여세요. 거기에서 페이스북 프로필에 로그인하세요.




2. 카탈로그 구성

이제 페이스북의 카탈로그에 연결하세요. 이미지에 제품 태그, 가격표, 스티커 태그가 나타나게 할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은 기존 카탈로그와 연결하거나 신규 카탈로그를 생성하는 단계로 안내합니다.



사진에 온라인 태그 및 가격 스티커를 표시하려면 ‘전자 상거래’를 선택하세요.



연결되면 인스타그램에서 쇼핑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앱을 열고 프로필 설정으로 이동하세요. 그다음 순서는 "인스타그램에서 비즈니스 쇼핑"입니다. 검토를 위해 계정을 제출하면, 승인까지 시간이 좀 걸리니 며칠은 기다리셔야 합니다.


3. 인내심을 가지세요.

승인되면 인스타그램에서 알려줍니다. 이 과정은 적게는 며칠, 많게는 10일까지 걸릴 수 있습니다. 승인이 끝나면 인스타그램 설정에서 인스타그램 쇼핑 설정을 계속할 수 있습니다.


4. 업로드

계정이 승인되면 피드나 스토리에 이미지를 업로드할 때 제품을 태그 할 수 있는 새로운 옵션이 표시됩니다.

이 옵션을 누르면 작성한 카탈로그에서 항목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이제 사용자는 사진에 태그된 제품을 볼 수 있습니다.



5. 공유

인스타그램은 사진당 최대 5개 제품을 올릴 수 있습니다. 캐러셀의 경우 최대 20개까지 제품을 올릴 수 있습니다. 패션 및 미용 산업은 이 방법으로 피드에 제품 컬렉션을 업로드합니다. 쇼핑 태그는 이전에 작성한 게시물들에도 삽입할 수 있습니다.




쇼핑 가능한 스토리

비즈니스 및 쇼핑을 승인받은 계정은 인스타그램 스토리에 구매 가능한 제품 스티커를 하나 추가할 수 있습니다. 스티커는 피드 게시물에 첨부한 쇼핑 태그와 마찬가지로 제품 및 가격 정보를 제공합니다. 고객은 피드에서 게시물을 볼 때처럼 쇼핑 페이지를 방문할 수 있습니다.



"스토리 하이라이트"에서 사진을 선택한 후 작업 표시줄에서 옵션을 고르세요. 여기서 스티커 옵션을 탭 한 후 '제품'을 클릭하여 항목을 추가하세요. 스토리 하나당 하나만 추가할 수 있습니다. 제품 태그가 포함된 스토리는 쇼핑백 아이콘과 함께 표시됩니다. 쇼핑백 아이콘을 클릭한 웹사이트의 랜딩 페이지로 이동하게 됩니다.

인스타그램 쇼핑 광고

인스타그램 쇼핑 기능은 광고에 적용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광고를 본 소비자(또는 잠재 고객)가 피드로 이동하여 게시물들을 확인할 수도 있습니다. 소비자에게 귀하의 비즈니스가 피드에 쇼핑 게시물을 업로드했다는 사실을 알리려면 스토리에서 쇼핑에 대해 이야기를 하세요. 자세한 내용을 페이지에서 확인하게 해주세요. 이미지 캡션으로 시선을 끄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인스타그램 쇼핑 최적화

인스타그램 쇼핑은 제품을 마케팅하는 혁신적인 방법이며, 소비자에게 원활한 구매 프로세스를 제공합니다.

인스타그램 쇼핑으로 제품을 소개할 때 구매 가능성을 높이는 몇 가지 좋은 방법이 있습니다.



1. 일관성

​사진과 동영상은 광고하는 제품을 정확하게 나타내야 합니다. 예를 들면, 새 소프트웨어를 판매하는 SaaS 회사는 고객이 구매할 제품이 무엇인지, 어떻게 혜택을 얻을 수 있는지 솔직하게 게시해야 합니다. 광고 대행사의 경우 CTA 게시물에 고객의 평가 및 추천서, 잠재 고객을 위한 통계 등을 제시하는 것이 좋습니다. 목적에서 벗어난 저품질 콘텐츠를 게시하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2. 설명

캡션은 인스타그램의 알고리즘에서 잠재 고객을 사로잡는 주요 기능입니다. 훌륭한 캡션은 비즈니스를 차별화하고 소비자가 더 많은 정보를 얻고 싶게 만듭니다. 설명 해시 태기를 사용하면 잠재 고객에게 좋은 인사이트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는 특정 해시 태그를 팔로우 함으로써, 게시물을 더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광범위한 해시 태그와 특정 해시 태그를 같이 사용해보세요.



3. 고품질 콘텐츠 사용

소비자는 인스타그램의 다른 게시물보다 쇼핑 게시물을 더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올바른 사진과 태그, 웹 사이트 링크가 등록되었는지 확인하세요. 브랜드의 미학과 조화를 이루어 고객들이 계속 관심을 두도록 하세요.



오늘은 인스타그램 쇼핑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SNS 마케팅에 대해 더 알아보고 싶으시거나, 광고 대행을 원하시는 분들은 제이커브 인터렉티브로 연락해주세요 :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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