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페이스북 마케팅 실전 기법 : 전략 수립 7단계 가이드

Written by 이다원
Last updated 19-12-03 12:41

페이스북 마케팅 실전 기법 : 전략 수립 7단계 가이드


안녕하세요. 데이터 기반 통합 마케팅 전문 에이전시, 제이커브인터렉티브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페이스북 마케팅 실전 기법 중 전략 수립 7단계를 말씀드리겠습니다.

  

페이스북은 여전히 성인이 가장 널리 사용하는 온라인 플랫폼 중 하나입니다. 그리고 대다수는 매일 그것을 사용하고 있으며

이는 기업과 브랜드가 마케팅 전략을 구현할 때 노출 최대화 기회를 제공합니다

대부분 첫 시작을 어려워하기 때문에, 페이스북 마케팅을 시작할 때 도움이 될 가이드를 제공하고자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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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필요에 맞는 목표를 설정하세요.

 

마케팅 전략의 첫 단계는 올바른 목표를 설정하는 것입니다. 이 로드맵은 페이스북 전략이 성공적인지 확인하기 위한 필수 참고 자료입니다

그러나 목표를 설정하려면 먼저 플랫폼을 통해 계획을 달성할 수 있도록 약간의 연구가 필요합니다.

 

'2018 Sprout Social Index'를 보면 페이스북 마케터들이 몇 가지 최고 목표를 염두에 둡니다.

34 %는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자 했습니다.

21 %는 커뮤니티 참여를 높이고 싶어 했습니다.

11 %는 판매 및 리드 세대를 늘리고자 했습니다.

 

따라서 아직 자신만의  목표가 없다면, 이런 것들은 좋은 시작점이 됩니다.  

또한 회사에서 이미 일반적인 목표를 설정 한 경우 원하는 마케팅 전략과 접점을 찾으십시오.

 

비즈니스를 위한 일반적인 연간 목표와 효과적인 전략을 알아보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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판매 품질 향상

판매 품질 향상은 더 나은 타겟팅으로 시작됩니다. 잘 계획된 페이스북 마케팅 전략을 통해 대상 고객에게 보다 효율적으로 도달할 수 있습니다

연못이 더 크다고 해서 더 큰 물고기를 얻는다는 의미는 아닙니다. 가장 잘 아는 것에 대해 작업하고 소스로 활용하여 도달 범위를 향상시키십시오.

 

조직에 더 많은 가치 추가

페이스북은 고객을 보다 효과적으로 육성하고 인지도를 향상시키며 더 많은 리소스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을 정보의 원천으로 만드십시오.

 

업계 동향 개선

경쟁 업체가 항상 한발 앞서 있습니까? 당신은 당신과 당신의 경쟁자 혹은 경쟁 산업 주변에서 돌고 있는 모든 사회적 대화를 추적하고

듣고, 보고할 수 있습니다. 말하기 전에 항상 청취력을 높이십시오.

 

보다 효율적인 채용

소셜 채용은 계속 인기가 증가하는 방법입니다. 소셜은 채용 노력을 늘리고 최고의 인재에게 더 빨리 도달할 수 있는 훌륭한 소스가 될 수 있습니다

더 높은 사회적 범위를 위해 직원의 소셜 네트워크를 운영하면 보다 우수한 직원을 채용할 수 있습니다.

 

더 똑똑한 성장

이탈 감소, 지출 제한 및 판매 증가는 모두 성공적인 비즈니스의 일부이지만 페이스북은 이러한 각 영역에서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 마케팅 전략을 통해 광고 효율 증가, 타겟팅 향상 또는 보다 많은 판매로 이러한 목표에 더 가까이 다가갈 수 있습니다.

 

진행 상황 추적

물론 이러한 목표를 달성할 수 있는 속도를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며 시중의 도구를 사용하면 아래 그림과 같이 모든 페이스북 보고서를 

쉽게 볼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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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페이스북 인구 통계에 익숙해지십시오.


페이스북 마케팅 전략과 방법을 결정하려면 유저 및 잠재 고객 분석이 중요합니다

Sprout Social 2019 년 심층적인 소셜 미디어 인구통계 자료는 페이스북 사용자의 거주 지역, 언어, 교육 등 

더 많은 주요 결과를 얻을 수 있는 좋은 출발점입니다.

 

그런 것들을 공부하고 페이스북 페이지 인사이트나 여러 솔루션 도구를  사용하여 자신의 페이스북 인구 통계에 익숙해지는 데 시간을 보내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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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참여하십시오. 잠재 고객이 먼저 상호 작용할 때까지 기다리지 마십시오.

 

대부분의 소셜 미디어 채널과 마찬가지로 사람들은 대화, 토론 및 콘텐츠 공유를 위한 네트워크를 구축합니다

브랜드로서 소셜 미디어 네트워크를 구성하는 기본 원리를 잊으면 안 됩니다. , 대화 및 참여를 결코 간과해선 안 됩니다.

 

청중을 위한 커뮤니티가 되십시오. 페이스북은 자신의 고객이든 아니든 관계없이 업계 대화 또는 토론을 개최할 수 있는 좋은 장소입니다

트위터는 종종 소셜 고객 관리 메카로 각광을 받지만, 페이스북 역시 훌륭합니다.

 

사람들에게 처음부터 참여하도록 요청하여 페이스북 참여를 유도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당신은 앉아서 추종자가 상호 작용할 때까지 기다릴 수 없습니다. 모든 사람에게 다가갈 수는 없지만 참여를 높이는 방법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Zippo는 여러 의견에서 사용자들과 상호 작용하며 토론을 계속합니다. 이 브랜드는 충성도 높은 고객을 위한 정보 소스 역할을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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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적 시간 게시

 

페이스북은 여전히 ​​유기적인 콘텐츠에 사용하기 가장 어려운 소셜 네트워크 중 하나입니다

알고리즘은 최적의 게시 시간을 찾으려고 하는 기업에게 어려운 과제입니다

그러나 소셜 미디어 최적 개제 시간하기 가이드에서는 페이스북에 게시하는 작업과 하지 말아야 할 사항을 개략적으로 설명합니다.

 

수요일은 게시하기에 가장 좋은 날입니다.

수요일 오전 11시와 오후 1시는 유저가 가장 활발한 시간입니다.

평일 오전 9시에서 오후 3시 사이에 게시해도 무방합니다.

일요일은 일주일 중 가장 참여가 적은 요일입니다.

최소 권장 시간에는 이른 아침과 늦은 밤이 포함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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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페이스북 콘텐츠를 선택하고 예약하십시오

 

콘텐츠 제작 및 큐레이션은 모든 소셜 미디어 전략의 중요한 구성 요소입니다

페이스북에서는 사용할 수 있는 게시물 유형에 대해 더 많은 선택이 있습니다. 스토리에서 상태, 그룹 게시물에 이르기까지 다양합니다.

 

옵션을 선택하면 청중이 관심을 갖는 특정 유형의 콘텐츠가 제공되며, 귀하에게 가장 적합한 마케팅 기법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GOOGLE 2018 INDEX는 소비자가 브랜드에서 원하는 게시물 유형을 분석했습니다

30 %는 더 많은 정보에 대한 링크를 원하고 18 %는 더 많은 이미지를 원한다고 답했습니다. 영상은 조사 대상자의 17%의 근소한 차이로 

3위를 차지했습니다.

 

같은 보고서는 SNS 마케팅 담당자가 성공하기 위해 필요한 것에 대해서도 논의했습니다

페이스북의 경우 최우선 순위가 영상과 광고 예산이었습니다.

 

콘텐츠 예약의 경우 무료 및 유료 옵션을 모두 사용할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 페이지 컨트롤을 사용하면 

자신의 페이지에서 바로 게시물을 예약할 수 있습니다. 일정을 예약하고 계획하면 게시물의 간격을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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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페이스북 광고 전략 결정

 

페이스북을 막 시작했든 아니면 잠시 동안 사용했든브랜드 노출에 대한 비용은 지불해야 합니다. 페이스북 광고 전략을 만들기 위한 

포괄적인 안내서는 광고에 대해 보다 잘 배울 수 있는 좋은 시작점입니다. 잠재 고객과 브랜드 충성도를 높이는 것은 하룻밤 새 이루어지지 않습니다.

 당신은 그것을 명심해야 합니다.

 

SNS 광고를 좀 더 빠르게 하기 위한 하나의 지름길이 있습니다. 특히 페이스북에는 평균 클릭률이 9 %에 불과한 400만 명 이상의 광고주가 

있습니다. 페이스북 광고는 간단하지만 쉽지는 않습니다. 당신은 여전히 당신의 브랜드를 효과적으로 구축하고 광고로 완벽하게 보여줘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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페이스북 광고 캠페인은 항상 다음 두 가지에 중점을 두어야 합니다.

: 비용, 관련성

 

우선, 과도한 노출과 쓸모없는 클릭을 피하기 위해 주별 또는 월별 지출을 설정해야 합니다. 타겟팅이 효과적이지 않거나 적절하게 

설정되지 않으면 광고 지출이 급격히 증가하는 문제가 발생합니다. 광고는 관련성이 있어야 합니다. 광범위한 잠재 고객을 타겟팅하는 것은 

나쁘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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