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페이스북마케팅, 광고 소재와 문구는 어떻게?

Written by 이다원
Last updated 19-12-04 11:35



페이스북마케팅, 광고소재와 문구는 어떻게?


안녕하세요. 데이터 기반 통합 마케팅 전문 에이전시, 제이커브인터렉티브입니다.

오늘의 주제는 '페이스북광고 소재와 문구'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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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고 소재와 퍼포먼스

 

페이스북광고 소재와 문구는 캠페인의 성공 여부를 결정하는 가장 중요한 요소 중 하나입니다

사용자가 페이스북을 스크롤 할 때, 광고가 그들의 시선을 끌지 못하면 클릭하지 않을 것입니다.

웹사이트 역시 방문하지 않고, 결국 전환은 일어나지 않을 것입니다.

 

광고 디자인은 획득당 비용(CPA) 및 클릭당 비용(CPC)에 영향을 줍니다. 이미지는 퍼포먼스의 75% ~ 90 %를 차지한다고 합니다

멋진 광고 디자인이 가장 중요한 이유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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페이스북 광고세팅 시작

 

캠페인 창작 단계에서 목표에 따라 다양한 유형의 광고물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에서는 최대 6개 이미지를 테스트하여

최고의 옵션을 찾을 수 있습니다. 항상 광고 요소를 테스트하고 페이스북광고를 디자인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광고 이미지를 선택하는 데에는 세 가지 옵션이 있습니다.

 

컴퓨터에서 사진 업로드

라이브러리에서 이전 업로드 사진 재사용

무료 이미지 사용

 

광고 이미지를 자주 교체하여 신선하고 매력적인 이미지를 제공하는 것은 중요합니다. 페이스북과 이미지 뱅크인 셔터스톡의 제휴로 수백만 개의 사진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 무료 이미지는 모든 페이스북 광고주가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을 명심해야 합니다.

 

, 대부분의 이미지는 수천 개의 광고 캠페인에 사용된다는 얘기입니다. 이미지를 본 페이스북 사용자가 많을 가능성이 높으므로 무료 이미지는 

최후의 수단으로 고려해야 합니다. 무료 이미지에 의존하는 것보다는 당신만의 그래픽을 만들어 사용하는 것이 낫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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페이스북광고 디자인 모범 사례

 

낮은 클릭당 비용(CPC)를 얻을 수 있는 매력적인 광고물을 만드는 몇 가지 팁을 드립니다

아름다운 페이스북광고 디자인을 위해 다음 사항들을 지키세요.

 

즉시 주목받을 수 있도록 광고를 다채롭게 유지

한눈에 들어오도록 주요 가치 제안을 광고 이미지에 배치

뉴스 피드와 대조되는 광고 제작

적절한 이미지(1200 x 628 픽셀)를 사용하여 모든 화면에 최적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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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고 문구

 

광고 문구는 페이스북광고에서 이미지 바로 다음으로 중요한 부분입니다. 광고 문구는 시청자의 관심을 끈 후 구매 등의 행동을 하도록 설득해야 합니다

페이스북광고에는 텍스트를 넣을 수 있는 공간들이 있습니다.

 

 

기본 광고 문구최대 90

제목최대 25

링크 설명최대 90

 

광고를 만들기 전 여러 개의 제목과 설명을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렇게 하면 즉석에서 지어내는 것보다 마음에 드는 것을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당신은 전통적인 광고에 비해 뉴스피드 및 모바일 광고를 다룰 때 더 많은 옵션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우선, 페이스북에서 제공하는 "Call to Action" 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이 버튼은 클릭률을 높이는 데 아주 효과적인 것으로 증명되었습니다

만약 이것이 당신의 제품에 적합하다면 사용할 것을 추천합니다.

 

광고 문구를 짧고 명확하게 유지하십시오. 사용자들이 더 많은 것을 알기 위해 광고를 클릭하도록 설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기억하기 쉬운 광고 문구를 만들고, 클릭해야 하는 이유를 명확하게 보여주세요. 할인과 사은품을 제공하는 것은 대개 도움이 됩니다

그러나 전환되지 않을 의미 없는 클릭을 너무 많이 끌어들이지 않도록 주의하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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페이스북광고 문구 설정 방법

 

광고 문구를 설정하는 것은 쉽습니다. 올바른 필드에 텍스트를 입력하기만 하면 됩니다. 광고 캠페인의 미리보기도 표시됩니다

여러 개의 광고 이미지를 테스트하거나 데스크톱과 모바일 등 화면에서 광고가 어떻게 보이는지 할 때는 하이라이트 표시된 두 메뉴에서 다른 보기를 

선택하면 됩니다.

 

 

페이스북 광고가 게재될 위치는 뉴스피드, 모바일 및 우측 칼럼 중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많은 마케팅 담당자들이 우측 칼럼 광고는 뉴스 돈 낭비라고 

생각합니다. 뉴스피드 광고만큼 성능이 좋지 못하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오른쪽 광고는 상대적으로 저렴합니다. 또한 테스트해보지 않고서는 당신의 캠페인에 어떤 광고 유형이 가장 적합한지는 알 수 없습니다

한 번 시도해보세요. 명심해야 할 또 다른 사항은 모바일 타게팅입니다. 일부 광고주는 모바일 광고를 클릭하는 사용자를 비모바일에 최적화된 

사이트로 보내는 실수를 합니다.

 

 

당신의 사이트가 모바일 친화적인 경우에만 모바일 광고를 사용하세요. 그렇지 않으면 페이스북 모바일에서 많은 클릭이 발생하므로 큰돈을  

낭비하게 될 것입니다. 타깃을 제거하는 것은 매우 간단합니다. 광고를 만들 때 사용 가능한 위치에서 미리보기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각 위치 탭 끝에 '삭제' 링크가 있습니다. 클릭하면 선택한 위치가 사용 중지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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