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회수를 극대화하기 위해 유튜브 채널을 홍보하는 방법 > 마케팅칼럼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마케팅칼럼

마케팅칼럼

조회수를 극대화하기 위해 유튜브 채널을 홍보하는 방법

Written by 차시현매니저
Last updated 19-12-06 11:37

YouTube 채널 홍보 어떻게 할까?


YouTube채널을 홍보하는 방법을 파악하기에는 지금이 제일 좋은 시기입니다. 

  

지금일까요?

  

우선 YouTube 최근 웹에서 번째로 많이 방문한 사이트로 Facebook 능가했습니다.

현재 우리는 하루에 최대 6시간 동안 동영상을 시청하는 시대에 살고 있으며, 고객의 폭넓은 시청 경향을 파악하여 고객을 사로잡아야 합니다.

 

동영상 콘텐츠의 붐으로 인해 YouTube 채널 마케팅 번에 마스터하게 해주는 수많은 브랜드가 생겨났습니다.

 

따라서 YouTube에서 눈에 띄려면 최대한 많은 프로모션 전략을 활용해야 합니다.

 

다음은 시청률을 극대화하기 위해 YouTube 채널을 홍보하는 방법을 단계별로 정리한 것입니다.

 

팁들은 이제 youtube 시작했거나 구독자 수가 올라가기를 원할 적절한 팁입니다.

 

 

 

1. 매력적인 제목 작성하기

 

제목은 youtube 채널의 성패를 좌우합니다. 필수적으로 시청해야 하는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는지 스스로에게 질문해 보세요.

눈에 띄는 제목의 핵심은 클릭을 유도하는 헤드라인에 의존하지 않고 구독자의 관심을 사로잡는 것입니다. 

사람들은 재미있는 콘텐츠를 간절히 원하며 마찬가지로 동영상에서 “go”라는 단어가 무엇인지 알고 싶어 합니다. 


예를 들어, 많은 구독자를 갖고 있는 BuzzFeed WhatCulture 같은 채널의 플레이북에서 페이지를 가져올 있습니다. 이러한 동영상은 종종 조회 수를 

높이기 위해 목록, 질문 기반 타이틀 또는 과장된 단어로 관심을 갖게 합니다. 

 

 67a1c21ffd96530fbb692b5d68c24ab3_1575598641_9098.png 


다른 좋은 예로 Athlean X 피트니스 기반 동영상이 있습니다.

 

채널의 콘텐츠에 타이틀과 관련된 키워드를 동영상 중간에 끼워 넣을 있습니다.

 

"Top 5","~ 5가지" 같은 순위 리스트나 "how-to"처럼 방법 관련 제목은 호기심을 갖게 하는 좋은 방법입니다.

Disney Food Blog의 클릭 가능한 타이틀은 다음과 같습니다.

 

여기서 주목할 점은 갑자기 떠오른 첫 번째 아이디어를 고수하기보다는 매력적인 타이틀을 만드는 데 시간을 투자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연구에 따르면 YouTube 동영상 타이틀은 41~70자 사이어야 합니다.


한편 헤드라인 분석 도구는 매력적인 헤드라인을 위해 55자를 권장합니다. 헤드라인 분석 도구는 특별히 동영상 타이틀을 위한 것이 아니라 YouTube 친화적인 타이틀을 

브레인스토밍하여 YouTube 채널을 홍보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2. YouTube SEO 강화

YouTube 동영상은 상위 100개의 Google 검색 결과 중 70%가 표시됩니다. 블로그 게시물이나 웹 사이트보다 때로는 YouTube 결과가 

표시되기도 합니다. YouTube는 세계에서 두 번째로 큰 검색 엔진입니다. 사람들이 제품을 검색하고 Google을 통해 해결되는 문제가 필요한 것처럼 

YouTube에서도 마찬가지입니다 


이 칼럼이 도움이 되었나요?

인스타그램 인기게시물 노출을 위한 알고리즘 이해

 인스타그램 인기게시물 노출을 위한 알고리즘 이해안녕하세요. 인...

자세히 보기
247197fc08e7ec2980b725100dbdbfb4_1660898423_0272.png

디지털 마케팅에서 꼭 알아야 할 핵심 공식 12가지

 안녕하세요! 디지털 마케팅 전문 제이커브인터렉티브입니다.�...

자세히 보기
7707a5dabb6722430529904533bac317_1660812614_1942.png

제이커브인터렉티브 '혁신성장형 벤처기업인증' 획득

 안녕하세요 기쁜 소식을 들고 온 제이커브인터렉티브입니다. ...

자세히 보기
166e32b45c8380b11ccd7df89a5e912d_1646016934_7893.png

제이커브인터렉티브 자사 브랜드 ‘NOBB’, 상표등록 완료

 안녕하세요 제이커브인터렉티브입니다 :)제이커브가 브랜드 상표등...

자세히 보기
873f5f970ca207a5364f8417e2386975_1645168583_7654.jpg

온라인 마케팅, 제대로 배울 수 있는 아나키 강의

안녕하세요!통합 마케팅 에이전시 제이커브인터렉티브입니다 :)오랫동안 기다려온...

자세히 보기
297a1dea14ef459648f1057d3dc49096_1643335004_6567.jpg

구글 광고, 이렇게 해보세요 | 마케팅 대행사 제이커브인터렉티브

 유튜브가 전세계적 대세로 자리 잡으면서 유튜브 광고 관련 문의...

자세히 보기
dec5346a68e7396b7808659eea09c198_1642484592_7987.jpg

제이커브인터렉티브, 고객관리 프로그램 'CRMPRO' 개발

안녕하세요 제이커브인터렉티브입니다 :)이번 소식은 CPA 광고에 최적화된 솔루션이...

자세히 보기

제이커브인터렉티브 기업부설연구소 설립

안녕하세요 제이커브인터렉티브입니다 :)제이커브의 장점은 뭐다? 애드테크다!애드테크...

자세히 보기

유튜브까지 섭렵한 마케팅 전문가집단 '제이커브인터렉티브'

안녕하세요 제이커브인터렉티브입니다 :)저희 제이커브가 본격적으로 콘텐츠 분야 사업...

자세히 보기

마이인플루언서 론칭

안녕하세요 제이커브인터렉티브입니다 :)오늘은 많은 분들에게 꿀팁이 될 수 있는 좋...

자세히 보기

마케팅 퍼널이란 무엇인가? (1)

만약 여러분이 브랜드 마케팅 퍼널 속에 있다고 하면 믿으시겠습니까?여러분뿐만 아...

자세히 보기

퍼미션 마케팅, 어떻게 해야 제대로 할 수 있을까?

퍼미션 마케팅, 어떻게 해야 제대로 할 수 있을까? 최근들어 ...

자세히 보기

주식 CPA 대행사 퍼미션, DB 마케팅은 제이커브로

주식 CPA 퍼미션 DB 마케팅 전문 광고 대행사 제이커브 인터렉티브입니다.유사...

자세히 보기

CPA 광고 마케팅, 대행사 선정 시 꼭! 알아야 할 부분

최근 코로나 이슈로 인해 광고주분들의 광고비 부담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이런 문...

자세히 보기

스마트스토어, 내게 맞는 키워드 발굴하는 법

안녕하세요. 마케팅 비전공자이자 10년차 광고대행사 마케터로 생활하고 있는 초짜 ...

자세히 보기

회원로그인


그누보드5
Copyright © http://j-curve.co.kr. All rights reserved.